본문 바로가기
Today I learned

[마케팅 솔루션] AIQUA개발 관련 문서 정리 (2) - AVAILABLE FEATURES

by soheemon 2020. 5. 22.

Campaigns

-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푸쉬를 받을 사용자(audiences)그룹을 생성해야 한다.

- AIQUA는 다양한 캠페인을 생성하고 고객들에게 creatives를 보낼수 있게 해준다.

- 캠페인 생성 방법

  Go to Campaigns > Create New Campaign, then select Regular Campaign.

 

캠페인의 종류

regular-campaigns

- 고정된 시간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해준다.

Trigger Campaigns

AIQUA는 모든 사용자에게 단체로 메시지를 전송하지 않는다. 사용자 이벤트가 발생했을때 캠페인이 발생한다. 이벤트는 사용자의 행동이나 시간이나 날짜가 변경되는것을 예로 들 수 있다.

특정 조건을 만족하거나 트리거를 발생시키면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메시지가 전달된다.

- Condition은 Trigger 캠페인의 구성요소이다. 사용자의 행동이나 시간, 날짜.. 상품 피드나 앱 피드를 기반으로한 Condition을 사용할 수 있다.

In-Web Campaigns / In-App Campaigns / Personalized Contents 기타 등등의 캠페인이 존재한다. 각각은 링크를 참고한다.

 

AIQUA 캠페인의 구성요소

- Audience - 메시지를 받을 사용자들. 여러개의 세그멘트를 사용할 수 있다.

- Creative - 광고소재

- Time - 캠페인 스케줄

- Channel - 알림을 전달하기 위한 채널 예) 푸쉬알림/SMS/Email/Line/Kakao Message..

Creatives

캠페인의 푸시알림이 사용자에게 전달되는것을 말한다.

Creative의 구성 - Image /  Text / Call toCall-to-Action Link / Cards 등등등..

단순 Text로 구성되어있던 과거의 푸쉬와는 다르다.

 

Analytics

 사용자가 앱이나 웹에서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확인하기 위해 Analytics를 사용할 수 있다.

 앱및 웹사이트의 사용자 활동에 따라 그룹화되고, 사용자 속성 별 배포 및 설치제거, 사용자 속성에 따른 사용자 수명주기..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