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ampaigns
-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푸쉬를 받을 사용자(audiences)그룹을 생성해야 한다.
- AIQUA는 다양한 캠페인을 생성하고 고객들에게 creatives를 보낼수 있게 해준다.
- 캠페인 생성 방법
Go to Campaigns > Create New Campaign, then select Regular Campaign.
캠페인의 종류
regular-campaigns
- 고정된 시간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해준다.
Trigger Campaigns
AIQUA는 모든 사용자에게 단체로 메시지를 전송하지 않는다. 사용자 이벤트가 발생했을때 캠페인이 발생한다. 이벤트는 사용자의 행동이나 시간이나 날짜가 변경되는것을 예로 들 수 있다.
특정 조건을 만족하거나 트리거를 발생시키면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메시지가 전달된다.
- Condition은 Trigger 캠페인의 구성요소이다. 사용자의 행동이나 시간, 날짜.. 상품 피드나 앱 피드를 기반으로한 Condition을 사용할 수 있다.
In-Web Campaigns / In-App Campaigns / Personalized Contents 기타 등등의 캠페인이 존재한다. 각각은 링크를 참고한다.
AIQUA 캠페인의 구성요소
- Audience - 메시지를 받을 사용자들. 여러개의 세그멘트를 사용할 수 있다.
- Creative - 광고소재
- Time - 캠페인 스케줄
- Channel - 알림을 전달하기 위한 채널 예) 푸쉬알림/SMS/Email/Line/Kakao Message..
Creatives
캠페인의 푸시알림이 사용자에게 전달되는것을 말한다.
Creative의 구성 - Image / Text / Call toCall-to-Action Link / Cards 등등등..
단순 Text로 구성되어있던 과거의 푸쉬와는 다르다.
Analytics
사용자가 앱이나 웹에서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확인하기 위해 Analytics를 사용할 수 있다.
앱및 웹사이트의 사용자 활동에 따라 그룹화되고, 사용자 속성 별 배포 및 설치제거, 사용자 속성에 따른 사용자 수명주기..
'Today I learne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마케팅 솔루션]GA 개발 관련 문서 정리 (2) (0) | 2020.05.25 |
---|---|
[javascript]함수형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(0) | 2020.05.24 |
[마케팅 솔루션] AIQUA개발 관련 문서 정리 (1) (0) | 2020.05.21 |
[마케팅 솔루션]GA 개발 관련 문서 정리 (1) (0) | 2020.05.08 |
2020 읽은책 읽고있는책 읽고싶은책 정리 (0) | 2020.04.30 |
댓글